21~23일 까지 물 축제 기간 으로 다음 주 부터 일 합니다.

안녕 하세요? 관리자 입니다. 농업 에 의존을 하는 저 개발 국가 들은 전부 물에 대한 의존 도가 높으며 또한 물이 없으면 아무일도 못했던 시절 에 우기가 돌아 오면 고기도 돌아 오고 그러면 서 물에 대한 감사를 하는데 태국은 그 행사를 본인 들의 복을 비는 행사로 바나나 잎으로 만든 바구니에 동전 이나 촛불을 켜서 강물에 바닷물에 띄우는 행사를 하는데 강 근처나 바다와 가까운 모래 사장은 물결이 크니까 복을 빌려고 하는 바구니 가 띄우자 마자 바로 뒤집혀 버려서 그때도 신종 도우미가 나와 서 그 바구니 들을 조금더 잔잔한 강이나 바다로 보내는 사람들이 물 속 에서 한몫 하는 계절 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고급 호텔 에서 물을 준비해서 아무런 움직임도 없는 물 위에다 띄우는 행사도 일부 하고 있죠. 이곳 캄보디아는 아직 그 러한 수준까지는 아니고 강에다 배를 띄우고 경쟁을 하게 합니다.이제 까지는 정치로 인하여 열리지 못했지만 올해는 프놈펜 왕궁 앞에서 할 예정 으로 현재 연습들을 한창 하고 있습니다.
도의 명예를 걸고 그리고 각 스폰서 들의 이름들이 다닥 다닥 붙어 있는 팜 나무로 가운데 를 깍아서 만든 긴 배를 이용하여 시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녁 에는 또 다른 모습을 볼수가 있는데 조명 등 으로 각 기관의 배들이 왕 을 모시고 각 부 요인들 에게 사열을 하는 모습도 또한 볼만한 풍경 입니다. 단지 더 워서 어려 울수도 있는데 한 번쯤 보는 것고 큰 경험을 하는 것 입니다. 몇년후에 구글로 이 지역을 보면 새까맣게 나온 다고 우시개 소리도 하는데 실제로 걷는 사람들이 많아서 하늘 에서 보면 머리만 보여서 시꺼 멓게 보일수가 있다는 거죠.ㅎㅎ
이럴 즈음 에는 강이 거의 만 수위가 되서 둑에 찰랑찰랑 하는것을 볼수가 있으며 태국은 이맘 때쯤이면 각 지역 에서 물난리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광경이 계속 되고 있는 겁니다. 바다가 차서 물이 안 빠지기 때문 입니다. 해 수면과 높이도 거의 비슷할 정도 이니까요. 그래서 최근 에는 예전에 공장 의 지붕 까지 잠기는 사태 까지 갔었기 때문에 태국 에서 공장을 운영을 하고 있는 일부 일본 기업들과 중국 기업 들의 캄보디아에의 투자로 발길을 돌리고 있으며 그들의 공단 설립이 무척 왕성 하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하여튼 캄보디아도 바다가 만수위가 되어 서 다시 톤레 호수를 통해서 시압립 지역으로 그리고 반테이 민짜이 지역으로 흘러 들어가 메콘강 상류 지역 에서 내려온 그 수 많은 유기물질들이 쌓이게 되어서 세계 속 에서도 인정을 받는 최고 의 쌀을 생산 하는 지역이 된 것 입니다. 최근 에는 많은 수력 발전소를 건설 들 를 하기 때문에 메콩강 유역의 나라들이 많은 대화들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물줄기를 이용해서 예전에는 바다 에서 강성한 힘을 자랑하던 자바가(인도 네시아) 해상 통로를 이용해서 시압립의 앙코르 왕조를 침략 한 역사가 있었던 중요한 바다와 강을 있는 그리고 캄보디아 동북부 지역까지 진출 했던 역사가 있는 뱃길 입니다. 또한 베트남에 주둔하고 있었던 프랑스 군대와 사학자 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 뱃길을 이용하여 아니면 시암립 으로 가는 육로를 이용하여 시압립의 존재를 알아 보기 시작을 했죠..
최근 에 이 러한 뱃길을 조그마한 고속 정을 타고 고생 하고 가는 외국 베낭 여행족 들이 있고 또한 숙박 할수 있는 큰배를 이용하여 서서히 이동 하면서 시암립 까지 운행 하는 럭셔리 유럽 여행객 들도 있습니다. 물론 물이 빠지는 건기 가 되면 운행을 할수가 없기에 프놈펜에 정박을 해 놓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배를 타고 내리는 지역 그리고 항만에 대 기업의 강변의 럭셔리 타운 을 개발하는 프로젝트가 곧 시작이 됍니다.
이러한 때에 시 에서 일부 가로 를 정비하기 위해서 전선들 을 마구 짤라서 일부 인터넷 회사들이 난리가 난적이 있습니다. 우리도 한 일주일을 사용을 못해서 컴퓨터 를 사용을 못한 적도 있는데 쉬라고 한 것 같습니다.^^  수요일 부터 또 쉬어야 합니다 물 축제로 인해서요 . 집에서 너무 쉬니까 허리도 아프고 그래서 어디로 놀러 가야 만 합니다. 캄보디아의 생활이 이렇 습니다.ㅎㅎ
얼마전에 사업에 대한 내용을 질의한 분 한테도 늦게 답변을 해드려서 죄송한 마음도 있습니다.
하여튼 이곳 캄보디아와 관련되서 일하시는 분들 모두 건강 하시기를 바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