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8, 2017
(according to police)캄보디아 경찰에 따르면 이메일 등 으로 중국의 공무원 들에게 사기를 친 일당을 포이펫 게스타 하우스 에서 체포 했다고 한다.
Uk Hai Sela(head of investigations at the Immigration Department)이민국의 조사 담당 관은 일당 은 중국에 공무원들을 접촉 하기 위해서 (a Voice over Internet Protocol-VoIP)인터넷 폰 을 사용 했다고 한다.
몇 단계의 방법 으로 학교 선생들 ,간호사 들 그리고 법원 공무원 들을 포함 한 고급 공무원 들 뿐만이 아니라 일반 공무원 들의 뒷 조사 를 해서 (WeChat)을 이용 하여 미인과 멋진 남성 등으로 접근 하고 누드 사진 까지 주고 받은후에 공개 한다고 협박을 해서 현금을 받아 냈다고 한다.
일당은 각각 10,000 Yuan and 100,000 Yuan (about $1,488 to $14,876)을 받았으며 한주간에 $30,000 to $40,000 을 벌었다고 한다.
O Lon(an immigration police officer)한 이민국 직원은 여성 32명를 포함한 총 215명을 포이펫 게스타 하우스 에서 검거 했으며 중국 경찰의 요구로 시암립 으로 이송 했다고 한다. 일당 모두 중국인 들 이라고 하며 타이완 인들은 없었다고 한다. 이달초 에도 31명을 검거 했다고 한다. 그중 7명이 타이완 국적 이였으며 전부 중국 으로 추방 되었다고 한다.캄보디아 정부는 중국에서 전세기로 전체를 추방할 것 인지 아니면 티켓을 구입할 것인지를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