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1, 2018
(Transportation Minister) Sun Chanthol 교통부 장관은 60 키로 미터 의 포이펫 구간 철도 공사 가 완공이 되었다고 한다.
(a logistics forum hosted by the European Chamber of Commerce in Phnom Penh)프놈펜 에서 열린 유럽 상공 회의소가 개최한 로지스틱 포럼 에서 장관은 캄보디아의 수송 부문의 인프라 를 언급 하면서 오랫 동안 기다려온 태국 국경 에서의 철도 노선이 오늘 완공이 되었다고 한다.
Va Sim Sorya(director general at the Ministry of Public Works and Transportation)교통부처의 국장은(Poipet and Mongkol Borey a district in Banteay Meanchey south of provincial capital Sisophon)포이펫 과 시소폰 남쪽 지역의 한 지역구 인 몽골 보레이 까지 60 키로 구간에 공사가 완공이 되었다고 한다.
(The Sisophon to Poipet)시소폰과 포이펫 구간은 2016년도 중반에 완공이 계획 되었지만 법적인 문제, 우기철 과 토지 분쟁 으로 인하여 수 차례 연기가 되었다고 한다.
지금 부터 화물 열차는(Poipet to Mongkol Borey)포이펫 구간과 몽골 보레이 지역 까지 완공이 되어서 운영을 할수가 있다고 한다. 그러나 승객 들은 아직 준비가 안됐으며 언제 시작 할지는 확실하지 않다고 한다.
(According to Sim Sorya)교통 부처의 국장은 완공된 부분은 건설 구간의 한 단계이며 태국 에서 프놈펜 까지 의 많은 구간 중의 한 구간 이라고 한다. 최종적 으로 프놈펜 에서 방콕까지 시간당 40~60 키로 로 승객을 태워 운행 할 게획 이라고 한다.
(The ministry)교통부는 첫번째로 (Poipet to Mongkol Borey)최근에 완공된 포이펫 에서 몽골 보레이 까지 두번째는(Mongkol Borey to Battambang)몽골 보레이 에서 바탐방 까지 그리고 세번째는( Battambang to Pursat)바탐방 에서 뽀쌋 까지 그리고 최종 적 으로(Pursat to Phnom Penh)뽀쌋 에서 프놈펜까지 의 각 구간의 철도 공사를 하고 있다고 한다.
우리가 보기 에는(Pursat to Phnom Penh)뽀쌋에서 프놈펜 까지 는 올해 6월 이면 완공이 될 것이다 라고 한다. 지나간 많은 철도 노선 들은 교체 대신에 보수 해서 사용할 것이다 라고 한다.
Ngor Mengchruon(deputy governor of Banteay Meanchey province)반테이 민짜이 주의 부지사는 지난주에 화물 열차는 이미 화물을 실고 운행을 하고 있다고 한다. 승객 은 언제 부터 탈수가 있는냐 하는 질문 에는 개통식을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