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에 작년에 두 곳의 발전소가 전기 공급을 시작

(the Mines and Energy Ministry)캄보디아 자원부 는 지난해에 두 곳의 발전소가 새롭게 가동이 되면서 전기 소비가 14%가 증가 했는데도 전기 공급이 자급 자족 할수 있게 앞 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한다.

(ministry spokesman) Victor Jona 자원부처 의 대변인은 캄보디아는(Thailand, Vietnam and Laos)태국 과 베트남, 라오스 등 에서 20% 의 전기를 수입하고 있으며 2017년도 에는 시간 당 8.15 billion watt 의 전기를 소모 했다고 한다.

2016년 도에는 22% 의 전기를 수입 했으며 시간당 7.17 billion watt 를 사용 했다고 한다. 총 소비 전력은 14% 가 증가 했으며 국내 에서의 발전은 시간당 1 billion kilowatt 가 증가 했다고 한다.

(Jona)대변인은 더 많은 발전은 시하누크 빌 지역 270 메가 왔트의 초기 발전을 할수 있는 석탄 발전소 시설 의 일부분 인(a 135-megawatt coal power plant in Preah Sihanouk province)135 메가 왓트가 가동이 되서 라고 하며 그 시설은 앞으로 700 메가 왓트로 확장 계획이 되어 있다고 한다.

(The Preah Sihanouk plant, a joint venture project between Cambodia International Investment Development Group and Chinese-based Erdos Hongjun Electric Power Co)시하누크 빌 지역의 발전소는 캄보디아 국제 투자 개발 그룹과 중국의 어더스 홍준 전기 회사와 의 합작 으로 2014년도 후반에 첫 발을 띄었다고 한다.

(Jona)대변인은 한편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대 규모의(Lower Sesan II Hydropower Dam)세산 댐은 2017년도 말 에 총 8개 의 터빈중 2개의 터빈을 테스트 했으며 10월 경에 전체 가 발전 예정 이라고 하며 세산 댐은 총 400 메가 왔트를 생산 할수 있는 댐 이라고 한다.

총 전기 생산은 2018년도 말 경에 15% 가 증가 할 것 으로 예상이 되고 있다고 한다.

대변인은 또한 (The Electricity Authority of Cambodia-EAC)캄보디아 전기 는 지난해 캄보디아 전체 마을의 81%인 14,000 마을에 전기를 공급 했다고 한다. 그리고 모든 가정의 68.5 %인 약 3백 3십만 가구는 다른 전기 공급 업체로 부터 전기를 공급 받고 있다고 한다.

2018년도에(the EAC)캄보디아 전력청은 마을 5% 와 전체 가구의 4% 에 전기를 추가 공급 할 예정 이다 라고 한다.

우리의 목표는 캄보디아 전체 25 곳의 지방에 전력망을 확대 하는 것이다 라고 한다.현재의 전력망은 19곳의 지방에 만 연결이 되어 잇다고 한다.

Ngeth Chou(a senior consultant for Emerging Markets Consulting)한 개발 도상 국가의 컨설턴트는 한편으로 관련 부처의 전력 증가 확대 계획은 가격을 낮출수 있으며 환경 에서의 장기적인 영향은 정부의 생각도 중요 하다고 한다.

캄보디아는 높은 전기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공급이 증가하고 있지만 지속적이지 않게 보이며 프로젝트 는 석탄 과 수력 발전소 에만 의존를 하고 있기 때문 이며, 이것은 환경 문제 에 심각한 영향을 주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