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으로 부터 98 대의 버스 기증 완료와 일본 자이카의 180대 무상 기증 예정

(Phnom Penh municipal officials and Chinese Embassy representatives)프놈펜의 다이아 몬드 섬에서의 (Phnom Penh Governor) Khuong Sreng 프놈펜 의 새로운 시장은 중국 대사 와 의 중국 정부 로 부터 98 대의 버스 와 2대의 크레인 기증 환영식 에서 대중 교통을 도와 줄뿐만이 아니라 프놈펜의 교통 혼잡과 공해 를 감소 할수 있을 것 이라고 한다.
(Sreng)프놈펜 시장은 현재 매일 약 1,600명~1,700명 의 시민들이 3개 노선에 57 대의 버스를 이용 하고 있어서 프놈펜의 대중 교통량의 증가에 수요가 증가 하고 있다고 한다. Tan Qingsheng(the chargé d’affaires at the Chinese Embassy)중국 대사는 총 기증은 버스 35석의 60 대 와 27석의 38 대 그리고 2대의 크레인 이라고 한다.
(Phnom Penh City Hall spokesman) Met Measpheakdey 그리고 프놈펜 시의 대변인은 (the Japan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일본 자이카 로 부터의 또 다른 180 대의 기증이 있을 것 으로 보며 프놈펜은 2018 년도 초에 약 10 개노선을 운영 하게 될 것이 라고 한다.
그느 또 시민들이 대중 교통을 이용 한다면 약 100 여대의 버스는 프놈펜의 자동차 의 절감 과 도로 교통 정체 와 사고를 줄이는데 기여 할 것 이라고 한다.